본문 바로가기

곽기태

정신질환 병원 강제이송 필요하다면?

정신질환 병원 강제이송 필요하다면?

 

 

몸이 아픈 질병보다 마음이 아픈 질병이 더 무섭다는 정신질환 판단력을 흐리게 만들고 내가 지금 어떠한 행동을 하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더 많아 마음의 병은 많은 가족분들을 아프게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 여러 정신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분들이라면 꾸준한 치료를 통해 나아가려는 믿음이 있어야지 더욱 호전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희 9119 구급센터에서도 늘 마음의 병을 가진 환자분들을 이송하는건 신중하고 어려운 일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병세가 심각해져 병원 강제이송을 해야하는 경우 응급차가 꼭 필요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생길때 빠른 출동을 통해 안전한 이송을 도와드리고 있는 이송업체입니다.

병원 강제이송 이라는건 내가 하고 싶다고 해서 입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신보건법 제 24조의 기록된 보호의무자에 의한 입원과 함께 보호자 2인의 동의가 반드시 있어야 하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입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에 한해서 입원절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입원동의서와 보호자가 확실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까다로울 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집에 혼자 있는 것보다 병원에 가는 것이 더 안전할때가 있어 많은 가족분들은 마음이 아프지만 병원 강제이송 절차 통해 입원을 결정하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9119 구급센터에서 소개해드리는 병원 강제이송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공황장애와,조울중,우울증까지 가지고 있던 환자로 병세가 호전되고 있었지만 , 갑자기 극심한 환청에 시달려 잠도 자지 못하고 밥도 못먹은채 나날이 지냇던 환자분의 상태였습니다.

우선 잠을 자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예민해진것과 동시에 무엇보다 가족분들이 다 일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혼자 있어야 하는 환자분의 걱정을 위해서 저희 9119 구급센터에 이송을 요청해주신 사례였습니다. 요청을 받고 빠르게 출동하여 환자분의 이송을 도와드렸었는데요

무엇보다 환자분 본인이 스스로 병원에 가야 겠다는 마음이 있어 이송절차는 빠르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보통의 정신질환 환자분들은 판단력이 흐려져 병원에 가기 싫어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에 응급차가 꼭 필요한 경우가 되고 있는데요. 이처럼 몸이 아픈 병보다 마음이 아픈 병을 가진 환자분들을 케어하는 건 무엇보다 환자분의 마음이 다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병원에 이송해야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억지로 끌고 갈 수 없기 때문에 구급차를 이용해서 병원까지 안전한 이송을 바라는 가족들의 마음이 담겨져 있기 떄문에 저희 9119 구급센터에서도 정신질환환자의 이송은 늘 마음이 무겁고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환자분이 어떠한 행동을 취할지 모르기 때문에 늘 긴장해야 하는 상황이 놓이기도 합니다.

 

 

 

이번 우리나라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늘 하던 일상생활을 잃어버렸습니다. 이제는 차츰 나아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상황속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안정을 찾고 다시 일상생활로 복귀하고 있지만, 많은 환자분들은 그 일에서 헤어나오지 못한채 아픔을 그대로 간직하는 경우도 있어 마음이 아픈 경우가 참 많습니다.

 

그 과정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치기도 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좌절에 빠지기도 하며, 슬럼프를 극복못하는 경우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집에서만 있는 다는 생각에 답답함 마음이 들기도 하며 또 언제끝날지 모르는 이 상황속에서 더욱 많은 정신질환환자분들은 병세가 심각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병원까지 환자를 이송한 후에는 많은 환자분들이 병원에 가서는 안심을 되찾았다는 말을 들으면 뿌듯함과 보람을 느끼기도 합니다. 마음의 병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무섭고 나 혼자 남겨진 기분이 들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가족분들의 케어와 많은 의료진들의 도움이 필요하며, 환자 본인 스스로가 빨리 나을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합니다.

9119 구급센터에서는 빠른 환자분의 상태를 고려해 병원까지 안전하게 이송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무엇보다 어려운 이송이 되는 만큼 더욱 안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는 기본이송업체입니다.

노력해선 안되는 일이 없다는 말처럼 많은 정신질환 환자분들도 내가 하루빨리 나을거라는 믿음이 있으면 조금 더 하루하루가 의미있어지지 않을까요 ? 9119 구급센터에서는 늘 행복한 하루가 될 수있도록 응급한 상황에 늘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는 이송업체입니다.

​문의가 있으시다면 아래 정보를 통해 언제든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곽기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라 SKV1 분양정보  (0) 2022.04.08
집앞 편의점에서 생탁 막걸리 노상  (0) 2021.07.27
탈모샴푸 추천  (0) 2021.03.18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방법  (0) 2020.12.17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혜민중  (0) 2020.11.24